농협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청자격 및 필요서류, 대출조건 총정리

농협은행에서는 무주택세대주의 주거안정을 위해 저렴한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농협은행 버팀목 전세대출의 신청자격 및 필요서류, 대출한도, 대출기간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청자격

 

농협은행 홈페이지 발췌

농협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의 신청자격은 부부합산 연간소득이 5000만원 이하(신혼가구는 6000만원 이하)의 무주택세대주가 아래의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 또는 세대주로 인정되는 분
  2.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분
  3. 세대주 및 세대원 전원이 신청일 현재 무주택인 분 - 세대가 분리되어 있어도 배우자 주택보유 여부까지 확인
  4. 부부합산 연간소득이 5천만원 이하, 단 신혼가구는 6천만원 이하까지 가능

 

참고사항으로 말씀드리자만 이미 저소득 가구, 근로자, 서민,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받은 대상주택에 1년이상 거주하다가 임차보증금이 증액된 경우에는 추가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세로 거주하시다 집주인이 임차보증금을 올렸을 경우를 대비한 항목이니 본 케이스에 해당한다면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농협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금리안내

 

농협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일반가구 금리와 신혼가구 금리가 별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만약 법적으로 신혼가구로 인정받는다면 일반가구대비 40%이상 금리가 저렴하니 신혼가구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농협은행 홈페이지 발췌

농협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의 일반가구 금리는 부부합산 연소득과 임차보증금 금액으로 책정됩니다. 본인의 신용등급과는 상관없이 일괄적용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위의 금리표를 참고하셔서 본인의 소득구간과 임차보증금 금액 구간을 확인하여 금리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농협은행 홈페이지 발췌

농협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혼가구의 금리표입니다. 위의 일반가구와 비교시 약 40% 이상 금리가 낮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으니 신혼부부 또는 예비 신혼부부께서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농협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필요서류

 

농협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청시 필요한 서류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꼭 필요한 필수서류와 추가서류로 나뉘는데요. 아래 필요서류항목을 잘 준비하셔서 좋을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농협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필수서류

  1. 주민등록증
  2. 확정일자부 임대차 계약서
  3. 임차주택 건물 등기사항전부증명서
  4. 주민등록등본 - 최근 5개년도 주소변동이력포함 1개월 이내 발급분
  5. 재직관련서류 - 본인 및 배우자
  6. 소득입증 서류 - 본인 및 배우자
  7. 중소기업 취업 및 창업 세대주 - 사업자등록증, 고용보험피보험자격이력내역서, 소속기업 주업종코드 확인서

농협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추가서류

  1. 우대금리 확인서류 -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충, 한부모가족 확인서, 혼인관계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장애인증명서, 기본증명서
  2. 단독세대주 - 가족관계증명서
  3. 결혼예정자 확인서류 - 청첩장 또는 예식장 계약서, 배우자(예정자)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4. 배우자 분리세대일 경우 - 가족관계증명서, 배우자 주민등록등본

추가서류의 경우 본인에게 해당하는 항목에 해당하는 서류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농협은행 버팀목전세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는 정부지원제도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충분히 알아보신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