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자영업자 대출 신청자격 및 대출조건 총정리

 

농협은행에서는 바쁜 자영업자의 필요자금 및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은행 및 보증재단 방문없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자영업자 전용 대출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농협은행 자영업자 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 홈페이지 발췌

 

농협은행 자영업자 대출 신청자격

 

농협은행 홈페이지 발췌

 

농협은행 자영업자 대출은 은행 및 보증재단 방문없이 인터넷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대출조회부타 신청, 대출실행까지 모두 가능한 자영업자 전용 비대면 보증서 담보대출 상품입니다.

 

사업기간이 3개월 이상 경과한 개인사업자로 다음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등급 6등급 이상
  •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가입 및 사업자정보가 등록되어 있는 개인사업자
  • 지역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개인사업자

 

위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면 농협은행 자영업자 대출신청이 가능하지만 보증재단 사업자금 지원이 제한된 업종에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면 대출신청이 거절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농협은행 자영업자 대출조건

 

농협은행 홈페이지 발췌

 

농협은행 자영업자 대출의 한도는 최대 2천만원 이내로 책정될 수 있습니다. 대출을 신청하시는 분의 신용 및 기존부채 현황, 상환여력 등에 따라 한도는 개인별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5년으로 약정되며, 대출초기 상환금 부담을 줄여주는 거치기간은 1년으로 설정되며, 나머지 4년간 원금과 이자를 분할하여 상환하게 됩니다.

 

농협은행 자영업자 대출은 지역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이 진행되기 때문에 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서 발급에 관해 결격사유가 있다면 대출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농협은행 자영업자 대출금리

 

농협은행 홈페이지 발췌 

 

농협은행 자영업자 대출의 금리는 최저 2.89%에서 4.23%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 금리에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우대금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의 금리는 예시이며, 실제 금리는 대출을 신청하시는 분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개인별 적용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농협은행 자영업자 대출 신청시 필요서류는 사업자등록증명, 소득금액증명원, 납세증명서, 지방세납세증명서가 필요하지만 대출 신청 마지막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자동으로 스크래핑되어 서류제출이 완료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농협은행 자영업자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과도한 대출은 본인 및 가게경제에 위협이 된다는 사실을 인지하시고 꼭 필요한 경우에 한해 계획적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