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6 대신 기아 K8 하이브리드를 구매한 이유

 

그동안 살아오면서 현재 타고 다니는 자동차에 대해 딱히 불편한 점이라던지 불만이 있지 않아 오래된 년식의 차를 대충 타고 다녔습니다.

 

하지만 아이가 커 감에 따라 아이 친구들의 시선때문에 아이가 조금 부끄러워 하는 것이 느껴지더라구요.

 

이러한 이유로 차량을 바꾸고자 결정하고 처음에는 제네시스를 구매하고자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보유하고 있는 예산이 6천만원 언저리로, 제네시스의 경우 원하는 옵션을 다 넣으면 7천만원 정도 나오더라구요, 2.5 파워트레인 기준입니다.

 

그래서 동급의 아우디 A6를 알아보았습니다. 

 

아우디 A6는 공식판매 가격은 45 TFSI 프리미엄 기준으로 6,849만원인데, 4월 프로모션 적용하니 5700만원으로 구입이 가능하여 K8과 A6를 비교하면서 알아보았고 최종적으로 K8 하이브리드 선루프 제외한 풀옵션으로 사전예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우디 A6와 K8의 장단점이 무엇이었는지 그동안 공부했던 내용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 A6와 K8의 외관비교

 

네이버 자동차 발췌

 

아우디 A6와 K8의 실물을 모두 눈으로 확인하였습니다.

 

그 결과 당연하게도 외형의 멋짐, 차량의 자세(?)는 아우디의 압승이었습니다. 

 

K8의 경우 아직 사전예약이어서 외형에 어떤 자재가 사용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A6의 경우 80% 이상이 알루미늄 합금으로 되어 있어 차량의 강도가 높아서 보다 안전하다고 아우디 딜러분이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한눈에 봐도 K8의 디자인과 아우디 A6의 외형 디자인 중 승자는 아우디입니다. 제네시스 정도면 비슷하겠지만 K8 정도로는 비교하기 민망할 정도로 아우디가 우수했습니다.

 

또한 고가의 외제차에서 느껴볼 수 있는 하차감 역시 아우디 A6가 압승이겠요. K8은 택시로도 만나볼 수 있으니까요.

 

 

아우디 A6와 K8의 실내비교

 

네이버 자동차 발췌

 

아우디 A6와 K8의 실내 인테리어를 비교해보면 운전석의 경우 그리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아우디 A6 운전석 인테리어와 K8의 운전석 인테리어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고 아니면 둘 다 이쁘다고 느낄만큼 차량 내부가 이쁘게 잘 나왔습니다.

 

하지만 뒷좌석으로 간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아우디 A6의 경우 운전성능과 안전성을 중시하면서 운전자의 편의에 집중한 인테리어라고 한다면 K8은 운전자의 편의도 챙기면서 뒷좌석의 인테리어를 잘 해두었습니다.

 

아우디 A6의 뒷자리 공간은 우리나라 신형 아반떼 공간보다 작다고 느껴질 만큼 협소했구요.

 

뒷자리에 앉아서 시승하는 동안 뒷자리가 좁아서 답답하다고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국산 준대형 차량의 뒷좌석은 광활합니다. 보통 기업 중역 및 임원들에게 제공하는 차라서 뒷자리에 보다 신경을 쓴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좌석의 내부 인테리어는 동점이라고 한다면 뒷자석의 편의사항 및 인테리어는 K8의 압승입니다.

 

아우디 A6가 K8에게 감히 비벼보지 못할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아우디 A6를 시승하고 나서 1시간뒤 K8 내부 인테리어를 다시 확인해봤는데 A6의 뒷자석은 보급형 준준형 차라고 느껴질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A6 계약 포기하고 K8 하이브리드를 선택한 이유

 

기아자동차 K8 홈페이지 발췌

이번에 자동차를 새 자동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이유는 패밀리카로 사용하고자 함입니다.

 

만약 자녀가 없거나 결혼을 하지 않아 뒷좌석을 이용할 상황이 별로없다면 저는 미련없이 A6를 구매했을 것입니다.

 

그만큼 차량이 정숙했고 주행성능도 우수하여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그리고 독3사라는 네임벨류도 있구요.

 

하지만 패밀리카 용도로 사용할 차를 구입하려는 것이기 때문에 아우디 A6 및 BMW 5시리즈 등은 실정에 맞지 않았습니다.

 

또한 거주하고 있는 곳이 나름 시골이라 고급유를 판매하는 주유소가 한군데 있는데 여기까지 가려면 차량으로 편도 30분, 왕복으로 1시간 가서 주유해야하는 상황도 부담스러웠습니다.

 

K8 하이브리드 썬루프뺀 풀옵션 기준 약 4800만원~4900만원 정도 가격이 책정됩니다.

 

여기에 대략 700~800만원 더 보태면 충분히 네임벨류 있는 아우디 A6를 구매할 수 있었지만 구매목적 등과 실용성, 정비의 편의성 등을 따져봤을 때 충분한 매력을 느끼지 못하였고 국산차인 K8 구매를 결정하였습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 분이라면 차량 구입 목적과 편의성 등이 충족되느냐 아니냐로 판단하여 구매결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자동차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 K8 하이브리드 옵션 완전분석  (0) 2021.04.2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