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정책서민금융 이용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총정리

국민은행은 4대 정책서민금융 상품(새희망홀씨, 햇살론, 바꿔드림론, 미소금융)을 성실히 상환한 서민들을 위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정책서민금융 이용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정책서민금융 이용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기간 및 금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정책서민금융 이용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신청자격

 

국민은행 홈페이지 발췌

국민은행 정책서민금융 이용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의 신청자격은 대출 신청일 현재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정책서민금융상품(새희망홀씨, 햇살론, 바꿔드림론, 미소금융)을 성실히 상환한 분으로 임차보증금 수도권 5억원이하, 지방 3억원 이하인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신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 19세 이상의 성인으로 세대주로 인정되는 분이 '주택금융 신용보증서'가 발급되어야 신청할 수 있으며, 무주택 혹은 1주택 이내인 분이어야합니다.

 

여기서 정책서민금융상품 성실상환자란 새희망홀씨, 햇살론, 미소금융, 바꿔드림론을 연체없이 9회이상 상환하였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분을 말합니다.

 

국민은행 정책서민금융 이용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조건안내

 

국민은행 정책서민금융 이용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의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이내에서 연소득 1500만원 이하일 경우 최대 3000만원 이내로 책정되며 채권보전조치시 최대 45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연소득 1500만원 초과 4500만원 이하인분의 대출한도는 최대 4천만원 이내로 책정되며, 채권보전조치 시 최대 50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위의 한도는 최대치이며, 실제 대출금액은 주택금융공사 보증서 발급 가능금액으로 결정되니 참고바랍니다.

 

국민은행 정책서민금융 이용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의 기간은 1년이상 2년 이내로 책정되며, 임대차계약 종료일과 대출기간은 일치하여야 합니다. 또한 임대기간 연장시 최장 10년 이내에서 대출기한을 연장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국민은행 정책서민금융 이용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금리안내

 

국민은행 홈페이지 발췌

국민은행 정책서민금융 이용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책정됩니다. 보통의 경우 연간 최저 2.25%에서 최고 4.73% 이내로 책정되며 이는 개인별 신등용급 및 기타 요건에 따라 차등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정책서민금융 이용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은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연간 최고 1.8%까지 금리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정책서민금융 성실상환 우대 : 연 0.3%P
  • 실적연동 우대금리 : 최고 연 0.9%P
  • 영업점 우대금리 : 최고 연 0.3%P
  • 부동산 전자계약 우대 : 연간 0.2%P

위의 금리우대 항목에 해당하는 사항이 있다면 합산하여 연간 최고 1.8%까지 금리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신청시 꼼꼼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정책서민금융 이용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정부지원 전세자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충분히 알아보신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