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신용회복지원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국민은행에서는 법원의 개인회생, 신용회복위원회의 신용회복지원을 받고 있는 분들을 위한 정부지원 전세자금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신용회복지원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기간 및 금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신용회복지원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신청자격

 

국민은행 홈페이지 발췌

국민은행 신용회복지원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의 신청자격은 법원의 개인회생 및 신용회복위원회의 프리워크아웃과 개인워크아웃을 통해 신용회복중인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기관에 채무변제금을 24회차 이상 납입하여 신용관리정보가 삭제된 성실납부자 및 신용회복위원회의 프리워크아웃 지원자중 12회차 이상 연체없이 납부한 경우 신청할 수 있는데요. 다만 주택금융 신용보증서가 발급되어야만 합니다. 

 

위의 조건을 다 충족한다고 하더라도 주택금융 신용보증서 발급이 안되는 경우라면 신청할 수 없으니 참고바랍니다. 또한 본인과 배우자의 합산 주택보유수가 무주택 또는 1주택 이내여야 합니다.

 

민은행 신용회복지원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조건안내

 

국민은행 신용회복지원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의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이내에서 최대 3천만원까지 신청가능하지만 실제 대출금액은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서 발급가능금액에 따라 달라지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신용회복지원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의 기간은 1년 이상 2년 이내로 책정되며, 임대차 계약 종료일과 대출 만기일은 동일한 날짜여야 합니다. 또한 임차기간 연장시 최장 10년 이내로 연장할 수 있으며,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대출대상 주택은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 주택, 단독 및 다가구 주택, 주거용 오피스텔이며, 무허가 건축물 또는 고시원등은 해당 대출 신청자체가 불가하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국민은행 신용회복지원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금리안내

 

국민은행 홈페이지 발췌

국민은행 신용회복지원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책정되며 보통의 경우 연간 최저 2.64%에서 최고 4.59%로 적용됩니다. 이는 정부지원 전세자금대출이기 때문에 신용회복지원자의 대출금리치고는 많이 낮은 편에 속합니다.

 

또한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데요. 연간 최고 1.5%까지 금리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아래항목을 살펴보신 후 해당하는 항목이 있다면 신청시 금리우대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실적연동 우대금리 : 최고 연 0.9%
  • 영업점 우대금리 : 최고 연 0.3%
  • 부동산 전자계약 우대금리 : 최고 연 0.2%

지금까지 국민은행 신용회복지원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신용회복지원을 받는 도중 전세자금을 대출하기는 쉽지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정부지원제도를 통한다면 방법이 있으니 본인의 상황에 맞는 정부지원제도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꼼꼼히 알아보신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