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비상금대출(마이너스 통장) 신청자격 및 조건

자산관리 앱 토스와 수협이 합쳐 비상금 대출상품을 개발하였는데요. 정확한 명칭은 토스 바로 충전 마이너스 통장입니다. 기존 2금융권 카드사의 현금서비스 및 카드론을 자주 사용하였던 분들이 사용하기에 괜찮은 서비스입니다.

 

토스의 비상금대출은 제 1금융권인 수협은행이 제공하며, 수협은행 비대면 전용 요구불계좌로 300만원의 한도가 충전되어 자유로운 입출금의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토스(TOSS)의 비상금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조건, 신청방법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비상금대출(마이너스 통장) 신청자격

 

토스와 수협이 함께 만든 비상금대출인 토스 마이너스 통장을 신청하려면 소정의 자격요건을 충족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1~5등급의 만 19세 내국인이어야 하며, 본인의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어야 신청가능합니다. 조건은 이게 끝입니다. 

 

다만 실제 신청자 본인의 신청가능여부에 대해서는 토스앱을 통해서 조회해볼 수 있으니 가능여부가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토스 비상금대출(마이너스 통장) 조건안내

 

토스와 수협이 함께 만든 비상금대출의 금리는 최저 연 3.1%에서 최대 연 4.91%로 입니다. 다만 신청자 본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개인별 차등적용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토스 비상금 대출의 최대한도는 300만원이며, 마이너스 통장형식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자유롭게 찾아쓰면 되는 형식입니다. 또한 비상금대출을 받았더라도 실제 통장에서 돈을 인출하지 않았다면 이자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에서 인출한 금액과 기간만큼 이자가 부과되니 참고바랍니다.

 

토스 비상금대출의 대출기간은 1년이며, 만기시 일시상환하거나 1년단위로 연장하여 최대 3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비상금대출의 상환은 원하는 때에 자유롭게 입출금의 형식으로 상환할 수 있으며, 이자 출금일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다음날이니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및 유의사항

 

토스 비상금대출은 토스 앱에서 신청 가능여부 조회 후 바로 신청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하고 대출 한도 약정을 하는 경우 입출금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300만원의 한도가 부여됩니다.

 

즉, 토스 비상금 대출 신청시 바로 대출된 것이 아닌 대출 한도만 선 부여해놓고 필요시 인출하고 여윳돈이 생기면 입금하는 자유입출금 방식입니다.

 

이자는 인출한 금액과 사용기간 만큼만 부과되며, 별도로 통장에 이자를 입금하지 않아도 한도가 부여된 계좌에서 자동으로 출금되는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도인 300만원을 다 인출하셨다면 이자가 미납될 수 있으니 3~5만원 정도는 이자가 빠져나갈 수 있도록 여유를 남겨두셔야 연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카드사의 현금서비스 및 카드론의 대안으로 1금융권 비상금 대출을 많이 이용하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신청이 간편하고 상환방법이 간단하다고 해도 결국에는 언젠가는 갚아야 하는 빚입니다. 대출은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현금서비스 및 카드론을 자주 사용하는 것보다는 1금융권의 비상금 대출을 사용하는 것이 신용관리의 측면에서는 유리하겠지만 가장 좋은 것은 정해진 생활비 내에서 생활하는 것임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