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및 신청자격, 대출조건 총정리

국민은행에서는 아파트를 담보로 자금을 융통할 수 있는 아파트담보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KB시세만 조회가 되면 영업점 방문없이 인터넷 및 스타뱅킹 등을 통해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아파트담보대출의 금리 및 신청자격, 대출한도 및 상환기간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아파트담보대출 신청자격

 

 

국민은행 홈페이지 발췌

국민은행 아파트담보대출은 인터넷, KB스타뱅킹등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는 인터넷 전용 주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혼합금리와 변동금리 중 신청하시는 분이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출자격은 KB시세정보가 제공되는 본인 명의의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을 담보로 제공하여 대출을 신청하는 분이 자격이 됩니다.

 

다만 소유자가 공동명의이거나 해당 주택에 본인 이외 다른 세대 또는 동거인이 전입되어 있는 경우에는 대출제한 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바랍니다.

 

국민은행 아파트담보대출 조건안내

 

국민은행 아파트담보대출의 한도는 최소 500만원 이상, 최대 5억원 이내까지 입니다. 다만 담보물건의 KB시세 및 신청하시는 분의 소득금액, 담보물건지 지역등에 따라 실제 적용한도는 차등 적용되니 참고바랍니다.

 

국민은행 아파트담보대출의 상환기간은 15년 이상 30년 이내로 신청하시는 분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거치기간은 최대 1년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거치기간 1년 동안에는 이자만 납입하고 나머지 상환기간동안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의 방식으로 상환하게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공식홈페이지

국민은행 아파트담보대출 신청시 유의사항은 위와 같으니 참고바랍니다.

 

국민은행 아파트담보대출 금리안내

 

국민은행 홈페이지 발췌
국민은행 홈페이지 발췌

국민은행 아파트담보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 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지며 가산금리는 신청하시는 분의 신용등급 및 상환여력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연간 최저 2.56%부터 적용받을 수 있지만 신청하시는 분의 대출조건에 따라 최종 적용금리는 차등 적용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 발췌

국민은행 아파트담보대출 실행시 부대비용은 위와 같습니다. 대출금액이 5천만원 미만일 경우에는 인지세가 별도로 붙지 않지만 5천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위의 금액을 은행과 신청인이 반반씩 부담하게 되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아파트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출은 반드시 갚아야하는 빚이라는 것을 명심하시고 꼭 필요한 경우에 한해 전략적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