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대출이 필요할 때,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를 이용하자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민들이 긴급자금 및 생계자금등이 필요할 때 은행을 방문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유는 본인 스스로 신용도가 낮아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기가 어렵다는 것을 은연중에 알고 있기때문인데요. 그래서 1금융권 혹은 정부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는 수많은 기회를 놓치게 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이러한 서민금융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아예 서민들만 이용할 수 있는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시면 은행 여기저기를 다닐 필요없이 서민금융을 이용할 수 있으니 본인이 생각하기에 저소득층이고 신용등급이 낮다 싶으시면 먼저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에서 상담을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에서 하는 일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에서 하는 일은 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지원대출 자금 지원을 하고 있으며, 과중한 채무로 정상적인 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개인워크아웃, 프리워크아웃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서민금융 정책자금 및 채무조정이 필요하지 않다고 하더라도 본인의 신용 상태 및 재무상태 진단 및 노후설계, 재산형성지원 사업, 창업 컨설팅을 포괄적으로 상담 및 지원하는 업무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자체 및 고용복지부등과 연계하여 일자리 상담 및 취업 안내등을 제공하는 고용복지서비스 역시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에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정책자금 안내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에서 지원 가능한 서민정책자금은 햇살론, 미소금융, 바꿔드림론, 안전망대출등이 있습니다. 특히 햇살론 같은 경우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한 상품도 있으니 신용등급이 낮으신분들은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요즘은 뭐든지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을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금융에서 특히 대출에서만큼은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대부업체등을 이용하시면 안됩니다.

 

신용등급이 낮아서 나는 제도권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없겠지라는 생각으로 알아보지도 않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나중에 후회라는 부메랑으로 본인에게 돌아오게 되어 있습니다.

 

대출을 받지 않을 수 있는 상황이라면 좋겠지만 꼭 받아야 한다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 정책자금 위주로 상담받으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2금융권 이하에서는 자금융통을 하지 않길 바랍니다.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상담 및 진행절차

 

 

먼저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시기 전에 국번없이 1397번으로 전화하셔서 상담일자와 시간을 예약을 하고 센터에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센터에 방문하시면 안내창구에서 방문 목적 확인 및 기초상담을 실시하고 서류 작성 방법에 대해 안내를 해주실 겁니다. 그런 이후 잠시 기다리시면 서민금융진흥원, 신용회복위원회, 국민행복기금, 햇살론 등 본인이 필요한 정책지원에 따라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미소금융등 서민금융 생활지원을 받고자 하실때는 서민금융진흥원, 채무조정을 받고자 하실때는 신용회복위원회, 바꿔드림론 및 국민행복기금 채무조정이 필요할 때는 국민행복기금, 긴급 생계자금이 필요할 때는 햇살론 창구에서 상담 및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지금까지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고 긍정적인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